보도자료

[보도자료] 기업규제 개선 및 애로사항 발굴을 위한 기업 현장방문 추진

작성자
경영기획본부
작성일
2024-08-29
조회수
237

external_image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백운교 / 이하 진흥원)은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한 네스앤텍, 필로스 2개사 현장 방문을 추진했다고 28일 전했다.

 

유성에 소재한 네스앤텍은 자체 개발 및 독자적인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정밀한 비행, 혁신적인 제어 기술을 활용한 무인항공기 시스템과 드론을, 필로스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산업용 산소공급 마스크, 화재 대피용 산소공급 마스크를 주요제품으로 생산하고 있다.

 

진흥원은 이번 현장방문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15주 동안 30개사를 직접 방문하여 대전지역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의 불필요한 규제와 애로사항을 발굴하여 개선 및 해소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단순한 기업방문에 그치지 않고, 사후조치를 위해 규제개선 관련 건의사항은 중앙부처 등에 전달하고, 기업애로사항 및 정책건의 사항은 소관부서에 반영하는 등 기업 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백운교 원장은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대전시와 진흥원에서 추진하는 지원사업과 더불어 민간분야 기업의 역량집중이 필요하다 기업현장의 체계적인 방문을 통해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2023년에도 총 30여개의 중소기업, 소상공의 기업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등 관내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및 지속적인 소통채널 구축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