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공군장병 인재 육성을 위한 2024 공군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지원
- 작성자
- 경영기획본부
- 작성일
- 2024-06-14
- 조회수
- 327
공군장병 인재 육성을 위한 2024 공군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지원
□ 대한민국 공군이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과 (재)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백운교 /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공군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이 13일 서울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열렸다.
□ 공군창업경진대회는 지난 3월부터 5월 24일 결선까지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총 441개 팀이 참가하였고 결선에는 40개 팀이 진출하여 아이디어 경연을 펼쳤으며, 치열한 경합 끝에 27개 수상팀이 선정됐다.
□ 대상인 공군참모총장상에는 ‘ROUND’팀이 AI 데이터 준비과정을 혁신화하는 End-to-End AI 데이터 검색·전처리·통합 자동화 솔루션으로, 우수상인 진흥원장상에는 ‘드므’팀이 악조건 산불대응 인공지능 소화탄, ‘Volare’팀이 누구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처럼 역동적인 VR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트래커와 SW, ‘역시부품’팀이 수요 예측 알고리즘을 이용한 station type의 공유 합승 수요응답형 교통체계인 알바트로스, ‘AEarforce’ 팀이 고소음 환경 근무자 청력 보호를 위한 통합 모바일 앱인 이어캡틴(EarCaptain)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13일 진흥원에 따르면 시상식에는 권영민 공군인사참모부장, 백운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 서정환 한국경제신문 편집국 부국장과 수상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 진흥원은 2021년 육군창업경진대회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공군, 2023년에는 해군 그리고 올해부터 해병대까지 확대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총 5회 군 창업경진대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백운교 원장은 “이번 대회는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갈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업가들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소중한 자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창업하기 좋은 도시 대전에서 창업을 시작하길 바라며, 군이 창업의 요람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대전시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진흥원은 이번 공군창업경진대회 수상자를 대상으로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군장병들의 창업성공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자 중 향후 대전시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팀에게 스타트업 96 사무공간 무상제공과 후속지원 마케팅, 사업화, 해외진출, 기타 유관기관 연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